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애기

허약해진 몸은 특제 삼계탕으로 ~~

야근에 주말 근무에 술에

 

주인 잘못 만나서 고생하는 내 몸을 위해서

 

오늘은 주인이 크게 한턱 쏜다

 

우리 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제 삼계탕

 

왜 특제 삼계탕이냐고요?

 

일단 커~~

 

그리고 많아~~

 

ㅎㅎㅎㅎㅎㅎ

 

우리집의 특색을 고스란히 보여줄 수 있는 특제삼계탕

 

그럼 지금부터 문종민 & 이금숙 집의 특제 삼계탕을 소개합니다.

 

 

먼저 제일 중요한 생닭

 

우리 스타일이 또 자잘한것들은 닭으로 치지를 않습니다.

 

병아리정도의 크기는 또 우리가 안먹죠 ㅎㅎ

 

토종닭으로 아주아주 큰놈으로만

 

와이프랑 둘이 먹기 딱이죠^^*

 

 

낚지입니다.

 

진도산 뻘낚지

 

잡자마자 냉동실에서 얼려놓고

 

이렇게 해먹을때 빼서 먹습니다.

 

몸보신에는 낚지 한마리정도는 또 들어가줘야죠

 

 

초특급 A+++++++++++++++++

 

 쇠고기

 

우리 이사님이 명절때마다 주시는건데

 

다 먹고 이제 이게 마지막입니다.

 

소고기좀 들어가줘야지

 

또 육수맛이 깊어지고

 

고기는 소금장에 찍어먹는 맛이

 

썩 괜찮습니다.

 

 

오징어입니다

 

비닐 안에 있어도 오징어처럼 보이죠

 

장모님이 사위 먹으라고

 

잡아서 올려주신 오징어

 

이 오징어도 이제 한개 남았네요 ㅠㅠ

 

 

마지막으로 전복~~

 

이게 실제로 보면 손바닥만합니다.

 

4년을 키운거라서

 

진짜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그 큰걸 또 우리는 3개 넣습니다.

 

아주 몸보신 셋트이죠^^*

 

 

이 귀한 재료들을 넣을 육수입니다.

 

육수는 최소 한시간정도 우러냅니다.

 

나무, 황기를 베이스로 먼저 40분정도 푹끓여줍니다.

 

그리곤 전 무를 넣습니다.

 

시원만 맛을 한층 더 증감시키위해서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늘 고추 파 양파 등을 넣어줍니다.

 

그럼 귀한 재료들을 맞을 육수가 셋팅이 되는거죠

 

이 육수에

 

 

오징어

 

전복

 

낙지

 

순서대로 넣으면

 

기가막히고 코가막힌

 

특제삼계탕이 만들어집니다.

 

 

 

보이십니까? 저 뽀얀 국뭉과

 

소고기 낙지 전복 닭의 향연을

 

자 이제 먹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이걸 다먹습니다.

 

참 대단합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던것 같습니다.

 

이걸 쓰고 있다보니 갑자기 또 먹고 싶어지네요

 

다음에는 좋은 사람들 불러서 같이 먹어야 겠습니다. ㅎㅎ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다들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