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애기

추억의 애니메이션 작품들!

 

 

안녕하세요, IT용쌤입니다. 오늘은 추억속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TV에서 제시간에 나오는

 

만화영화들을 보면서 컷었는데 요새는

 

어쩐지를 잘 모르겠네요.

 

 

 

 

 

 

 

 

 

 

사실 TV에서 방영되는 애니메이션들은

 

대부분 일본의 작품을 번역해서 들여온

 

경우가 대부붕이엇죠. 예를 들면 천사소녀

 

네티! 사실 남자어린이들도 다 보면서도

 

안보는척 했던 그런 애니메이션입니다.

 

 

 

 

 

 

 

 

 

 

 

 

 

 

어린시절에는 공룡을 좋아하기 때문에 

 

공룡과 관련된 영화나 애니메이션도

 

많이 봣었던 기억이 납니다. 공룡시대라는

 

미국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이 가장 기억에

 

나요! 칼이빨과 엄마공룡의 사투도..

 

 

 

 

 

 

 

 

 

 

 

 

국내에선 애니메이션 하면 이 작품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날아라 슈퍼보드!

 

서유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근두운은

 

슈퍼보드가 되었고 여의봉은 쌍절곤으로

 

여러 변형들이 있었지만 기본틀은 유지했죠.

 

 

 

 

 

 

 

 

 

 

 

 

 

마지막으로 살펴볼 애니메이션은

 

로봇물! 지구용사 선가드입니다.

 

다간도 좋아했지만 더 맘에 드는

 

로봇들은 선가드였네요. 신나는 주제가가

 

오래동안 기억에 남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가끔은 추억을 되짚어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