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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애기

문제해결 방법

일을 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당신

은 무엇을 어떻게 처리하겠습니까? 가

끔 큰문제가 술술 풀리거나 또는 쉬운

문제인데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수반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서로다른 능력과 스타일을 가

지고있으며 이것을 이용하여 직업 또는

취미생활을 즐깁니다. 문제역시 자신이

해결못하는것도 주위에 있는 동료들과

함께 한다면 보다 효율적이라고 생각합

니다.

 

 

 

 

논리적인 사고와 주관적인 사고로 나

눌 수 있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가지 사고를 적절히 사용하십시오.보

통 문제 정의, 계획 세우기, 실행, 평

가 하는데 불필요한 부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풀지 못할 문제는 없습니다. 단지 시

간적인 부분이 길거나 짧습니다. 일단

문제의 이질적인 사안을 고려하지않고

실제 문제만 고려하십시오. 이렇게 해

야 나중에 다른 문제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체크리스트를 작성해서 시간단축에 포

커스를 맞추세요. 물론 일을 서두르다

보면 실수가 있겠지만 그것을 방지하

기위해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것입니

다. 그러니 체크리스트 작성할때 꼼꼼

히 한다면 문제될일은 없을것입니다.

 

 

 

 

현재 까지 잘 따라왔다면 이제 실행

으로 옮기는 부분. 세상일은 계획되로

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래도

하지않는것 보다는 훨씬 밝습니다.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고 결과를

받아볼텐데, 이때 결과를 보고 부족한

점이 있는지 또는 없는지 확인필요할

때는 주위 친구 동료들에게 확인을 받

아보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예를들

어 밤샘작업으로 보고서를 한개 작성

다음날 부장님이 에게 확인 받고, 이

것저것 지적받는것처럼 자신이 못찾

는것을 효과적으로 찾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