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보안 교육

[정보보안전문가] 화이트해커 되고싶다

[정보보안전문가] 화이트해커 되고싶다

 

 

 

 

안녕하세요.

 

 

IT 교육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는 김은정 교육팀장입니다.

 

 

 

 

화이트해커는

 

 

IT 직업 중 가장 유망하고 가장 비전있는 직업으로 꼽히며

 

 

많은 친구들이 꿈꾸는 환상속의 직업이기도 한데요

 

 

중요한건 그냥 되고싶다라는 마음만 가진다고 화이트해커가 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지금부터 저의 도움을 받아

 

 

여러분들이 꼭 화이트해커라는 멋진 전문가가 되기를 바랍니다 

 

 

 

 

 

화이트해커란

 

 

다른 말로 정보보안 전문가라고도 합니다

 

 

나쁜 해커들 즉 블랙해커를 막는

 

 

반대대는 의미의 화이트해커! 착한 해커라는 의미죠

 

 

이름부터 순수하네요 그쵸?

 

 

아래는 한경 경제용어사전에 나와있는

 

 

화이트해커의 의미입니다 

 

 

 

화이트해커 되고싶다!

 

 

요즘에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가 굉장히 많이 터지고 있죠

 

 

즉 정보화시대에서 가장 중요시 여겨지는 이 정보!

 

 

정보를 지키고 보호해야하는데 나날이 발전하는 악성코드 및 해킹루트들 때문에

 

 

나라에서도 큰 손해를 본적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시대에는 화이트해커의 수요가 굉장히 많이 늘고 있다고 하네요

 

 

 

 

 

 

화이트해커가 되기 위해

 

 

공부해야 하는 부분들은 물론 많죠!

 

 

 

화이트해커가 되기 위한 필요 지식

 

 

 

 

 

해킹은 IT 공부중에서도

 

 

거의 고급지식으로 꼽히는 편이에요

 

 

IT분야 한두개만 공부한다고 되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화이트해커 되고싶다면

 

 

우선적으로 정보를 담고 있는 서버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서버란, 수많은 정보들을 담고 관리하는 역할을 하는 하나의 저장장치로도 볼수가 있는데

 

 

이 서버로 해커들의 공격이 들어오기때문에

 

 

방화벽 설치 등 해커들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전문지식이 필요하지요

 

 

또한 네트워크에 대해서도 알아야해요

 

 

이런 해킹소스들이 어떠한 경로로 들어와서 어떻게 공격을 하게 되어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는지 역추적을 하여 블랙해커들을

 

 

찾아내야하겠죠? 화이트해커의 역할이 굉장하네요!

 

 

 

 

 

 

화이트해커는

 

 

한번 공격당한 루트에 대해서는

 

 

계속 해서 유지보수를 해줘야 하고

 

 

미리미리 예방차원에서 모의해킹도 해보아야 하기 때문에

 

 

그동안의 경력과 노하우를 전문지식으로 인정받는 직업이지요

 

 

 

 

 

여러분들이 정말 화이트해커를 꿈꾸신다면

 

 

이 글을 보시고 한번 공부해보고 싶다라고 느끼셨다면

 

 

가장 중요한건

 

 

실행하는 것입니다

 

 

 

화이트해커 되고싶다

 

 

1. 상담을 통해 정확한 나의 지식상태를 재점검한다.

 (얼마나 알고 있고, 어느정도 실무적으로 할수 있는지)

 

 

2. 필요로한 공부 및 자격증은 무엇이 있는지 컨설팅받는다.

 

 

3. 국비지원 프로그램 등 혜택 사항에 조건이 되는지 확인 후 모든걸 활용한다.

 

 

4. 화이트해커를 꿈꾸며 계획한대로 실무능력 위주로 차근차근 배워나간다.

 

 

5. 화이트해커 관련해서 취업을 한다.

 

 

6.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서 인정받는 화이트해커가 된다.

 

 

 

 

 

 

위 사진 클릭시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꿈꾸는 친구들

 

 

모두 꿈을 이루세요 도와드릴게요

 

 

도움이 필요하면, 문의 주십시오!

 

 

"화이트해커관련 문의드립니다" 라고 문의주시면 되세요!

 

 

생판 처음인 친구들 상관없습니다

 

 

구체적인 계획과 함께라면 충분히 이뤄낼 수 있습니다!

 

 

 

 

화이팅